본문

저널 수록 논문의 DOI 찾는 방법

  • AD 최고관리자
  • 조회 8092
  • 2013.09.17
DOI(Digital Object Identifier)는 디지털 콘텐츠에 부여되는 고유 식별번호입니다.
DOI에는 디지털 콘텐츠 소유 및 제공자를 비롯하여 데이터에 관한 각종 정보가 입력돼 있어 디지털 콘텐츠의 주소나 위치가 바뀌어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온라인에 공개(publish)된 논문은 저널 및 출판사에 따라 각각 다른 DOI가 부여됩니다.
해당 논문의 DOI를 확인하고 싶을 때는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Crossref 검색 >

Crossref에서 논문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들을 알고 있을 때 해당 DOI를 검색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논문에 대한 서지정보를 자세히 알고 있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 CrossRef free DOI Lookup http://www.crossref.org/guestquery/

< Scopus, Web of Science 검색 >


Scopus, Web of Science는 저널 수록 논문에 대한 DOI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논문에 대한 서지정보를 정확하게 알고 있지 않거나, 일부 정보만 알고 있을 때에는 Scopus나 Web of Science를 통해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1. https://www.scopus.com 접속합니다. 
  2. DOI를 확인하고자 하는 논문을 검색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검색 시 검색항목을 "Article Title"로 선택하면 논문 제목으로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3. 검색결과의 제목을 클릭하여 상세정보로 들어갑니다.
    상세정보의 중간(초록 하단, Reference 상단)에서 해당 논문의 DOI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해당 저널 제공 홈페이지 검색 >

저널 원문을 제공하는 홈페이지에서도 DOI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논문이 수록되어 있는 저널명으로 검색한 뒤, 저널 원문을 이용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여 해당 논문에 DOI가 기재되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모든 논문이 DOI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DOI가 없는 논문도 있을 수 있습니다.
※ PubMed의 경우, 일부 논문에 대해서는 DOI가 바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PubMed 외 다른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셔서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 내가 찾은 DOI가 정확한지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DOI 링크 확인 방법(Resolve DOI Name)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3-09-17 10:15:11 최근논문에서 복사 됨]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다음요즘 싸이공감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

댓글목록